Memoir

부스트캠프 웹・모바일 8기 멤버십 회고

JunJangE 2023. 12. 18. 01:44

부스트 캠프 멤버십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자로..


"부스트캠프를 수료하면 현업에서 즉시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수준의 안드로이드 개발 역량을 갖추게 된다."
깊이 있는 학습을 통해 안드로이드 스킬과 기술 스택, 그리고 현업에서 사용하는 개발론 등을 습득할 수 있었다. 멤버십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은 이전에 동아리나 독학을 통해 접해봤던 내용이라 크게 어렵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전 경험들은 깊이 있는 학습이 부족했기에 개념을 천천히 익히기 위해 노력했다. 멤버십의 처음 8주는 마스터 클래스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킬과 기술 스택을 학습하고, 미션을 통해 실질적으로 구현하며 다시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현직 안드로이드 개발자로부터 코드 리뷰를 받음으로써 퀄리티 높은 코드 작성법에 대해 익힐 수 있었다.

나머지 6주동안은 그룹 프로젝트를 진행되었고, "이를 통해 진정으로 지속 가능한 개발자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 프로젝트 팀은 프론트 2-3명, 서버 2명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내가 속한 팀은 안드로이드 3명, 서버 2명으로 구성되었다. 우리는 기술적인 고민을 통해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였고, 이러한 기술이나 아키텍처를 왜 사용하는지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모든 결정을 내렸다. 모든 과정을 "왜"에 집중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내가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개발자는 "왜? 라고 물어봤을 때, 대답할 수 있는 개발자"라고 정의하였고, 더욱 흥미롭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었다. 프로젝트 관련 내용은 아래 깃허브 링크에 접속하여 리드미와 위키 문서를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6주간의 그룹 프로젝트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향후 개발 커리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GitHub - boostcampwm2023/and03_movemove: 댄스 숏 폼 비디오 플랫폼 서비스

댄스 숏 폼 비디오 플랫폼 서비스. Contribute to boostcampwm2023/and03_movemov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앞으로의 계획..


지속 가능한 개발자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성장"할 것이다.
어디에서든, "조직에서 영향력 있는 개발자"가 될 것이다.
늘 그래왔듯이 2024년에도 "어떤 것을 이룰지 계획하고, 마침내 이룰 것이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