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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준장 개발자 생존기
[programers] 프로그래머스(코틀린) : 크레인 인형뽑기 게임 본문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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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복문을 통해 크레인의 위치를 이동한다.
- 반복문을 통해 크레인으로 뽑을 수 있는 인형을 확인 후 뽑는다.
- 뽑은 인형의 개수가 2개 이상이라면 맨 위에 2개의 인형을 비교한다.
- 비교 후 같다면 pop() 한 후 인형의 개수만큼 카운트한다.
코드
import java.util.*
class Solution {
fun solution(board: Array<IntArray>, moves: IntArray): Int {
var answer = 0
val pickUp = Stack<Int>()
for (move in moves){
for (i in board.indices){
if (board[i][move-1] != 0){
if (pickUp.isNotEmpty() && pickUp.peek() == board[i][move-1]){
pickUp.pop()
answer += 2
}else{
pickUp.push(board[i][move-1])
}
board[i][move-1] = 0
break
}
}
}
return answer
}
}
github
GitHub - junjange/KotlinAlgorithm: 내가 푼 코딩 테스트 문제와 해결법(Kotlin)
내가 푼 코딩 테스트 문제와 해결법(Kotlin). Contribute to junjange/KotlinAlgorithm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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